이번에는 간단하게 움직이는 이미지 만드는 프로그램 알GIF 프로그램 소개해봅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의방법을 소개하려고합니다

모르시는분들이 있을꺼 같아서 제가 좀 아는척좀 할께요~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에서 움직이는 이미지 (움짤) 을 많이 보셨을거에요.?

이런걸 직접 내 손으로 한번 만들어 봐요
알GIF 는 손쉽게 움직이는 이미지 만드는 프로그램이에요.

이 프로그램은 제가 추천드리겠습니다. 현재 제가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구요
다른 프로그램보다 간단하고 편해서 올려봅니다....

이것저것 써봤는데 제일 간단하네요

여러장의 사진을 합쳐서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 프로그램이 많은데 이게 가장 용량도 작고 편리합니다.

무료이고, 이상한 프로그램도 안깔리고뭐 어쨌든 그냥 한 번 써보세요

포토샵을 굳이 깔지 않으셔도 되요

알gif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필요하시면 다운받아서 설치하세요.

 


 

 

 

 

algif171.exe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기 에대해 알아보도록해요

일단 제가 올려놓은 파일을 일단 다운받읍시다.

자 그리고, 이제 다운받으셧으면 파일을 실행합시다.

 

 

 

실행하면 요런창이 나타나는데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동의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완료되었습니다. 종료를 눌러주세요.

 

종료를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알GIF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실행하면 위와같이 오류창이 뜰거에요.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프로그램 닫기 를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바탕화면에서 알GIF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파일 위치 열기] 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알GIF 설치된 폴더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ALBanner.dll 파일을 찾아서 삭제 해주세요..

파일 삭제후 알GIF 를 다시 실행해주시면됩니다.

 

 

실행해보시면 이제 오류 창이 뜨지 않을 꺼에요. .

 

 

이젠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기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열기를 눌러 첫번째 로 보여질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창이 열리면서 선택한 그림이 1번 프레임에 나타납니다

 

 

아래쪽 화살표 를 클릭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고 [파일로부터 붙여넣기] 를 눌러
2번째 이미지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미지 선택 창이 뜨면 계속 하여 이미지를 순서대로 불러옵니다..

 

 

 

 모든 이미지를  넣은 후 첫 번째 이미지를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프레임 속성] 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요런창이 뜨는데 화면 전환 시간을 기본 50에서 200으로 입력하고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100 = 1초 입니다.)

 

 

 

그리고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됩니다.

사용법이 정말 간단하죠? ㅋㅋ

 

짜잔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어졌습니다.ㅋㅋ

포토샵 이미지레디로 하는것보다 훨 빠르고 편하네요 ^^ 

그림으로 설명해드렸는데 제 설명이 부족해 이해가 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상으로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Posted by 신사동노랭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