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가계부 양식 공유합니다.
지출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가계부를 작성하는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솔직히 지출 수입 정리가 잘 안되있으면
요즘같이 다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면 내가 얼마가 있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가계부 만 잘 사용하시면 고정지출를 관리및
수입관리도 할수있어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줄이게 무엇인지 지출계획도 세워 관리가 편하죠
이 엑셀 가계부 양식은 그래프도 있도 달관리
전체 관리 일년관리 등이 있어 이용이 편하실겁니다.

지출 후에는 부지런하게 바로바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편하게 지출만 관리하기에는 참 조은 가계부인거같아요. 항목별로 그래프가 바로 떠서 분석하기도 좋구요^^
가계부는 새어나가는 돈을 막고 그달의 지출을 보면서 다시 되돌아보며 반성하게되죠~꼼꼼히 안빠지고 쓰는 것도 중요하구요~
가계부~~정말 중요한걸 절감하는 요즘입니다^^ 

 

 

 

1. 가계부를 왜 쓰는가?

직장인들의 40%가 가계부를 쓴다고 하는데요.. 가계부를 쓰는 목적은 한정된 소득 내에서 지출비용이 얼마나 되는지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게 되어 계획적으로 소비를 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거니와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 그 자금으로 여유돈을 만들어 저축 및 투자를 통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가계부를 씀으로 인하여 적자가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적자가 생겼다면 가계부를 통하여 어느 부분에서 적자가 발생하였는지를 찾아 볼 수 있고 그것으로 인하여 지출을 통제 해나갈 수 있구요.
가계부는 꼼꼼함과 꾸준함을 요하는 작업이므로 사소한 것이라도 꾸준히 가계부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 가계부를 통하여 계획적인 소비 습관을 길러 보는 것도 지혜로운 재테크 왕이 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2. 가계부를 잘 쓰는 법
  ① 꾸준히 쓰는 습관 들이기
  ② 지출 항목 구분하기
  ③ 목표지출액을 미리 기입하기

 

 

 

 

 

 

 

2017 흥부야 재테크하자 엑셀 가계부.xlsm

 

 

 

 

 

 

 

 

 

 

 

 

 

 

 

 

Posted by 신사동노랭이 :